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인터넷뱅킹

「。|˚」 2021. 6. 21. 11:36

매달 월급이 들어오길 기다리는 직장인들의 마음처럼 은행은 현금이 오가는 곳입니다. 가상화폐와 카드를 쓰면서 현금은 거의 쓰지 않고 있으니 어디서나 은행업무를 할 수 있는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사용해보세요. 집에서도 외부에서도 필요할때마다 우체국은행을 방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체국은 은행처럼 금융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우편을 보내거나 소포를 보낼때 지점에 방문하실때 보신분들고 계십니다. 글로벌 시대에 맞춰서 다양한 일을 함으로 영업이익을 내고 있습니다. 은행서비스를 하는 인터넷뱅킹은 한번 사용해보시면 영업점을 방문했던 일들이 주마등처럼 흘러갑니다.

과거에는 은행에 방문해서 번호표를 뽑고 줄을 기다리는 일이 당연한 것이였습니다. 앞에서 사람들이 오랜 작업을 하면 언제 내차례가 올지 알 수 없는 기다림의 연속이였는데요.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실때 대기자는 바로 나 하나라는 사실입니다.

우체국은 방문해서 계좌를 만들고 상품을 가입할수도 있지만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할수도 있습니다. 영업점을 방문하여 직원의 도움으로 편하게 해볼수도 있고 스마트폰을 사용해 안전한 비대면거래도 할 수 있으니 여러분이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는 일반 은행들과 마찬가지로 사용자들이 들어가 상품을 보고 계좌조회를 하거나 송금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직접 비교해볼 수 있는 우대금리와 상품의 가입기간을 천천히 봐도 되기때문에 왠만한 일들은 영업점을 방문하는 일보다 나을 수 있습니다.

안심하고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인터넷뱅킹을 사용할때는 통합설치 프로그램들이 컴퓨터에 설치됩니다. 보안프로그램이 여러개 설치되어 번거로울 수 있지만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현재 가장 최선인가봅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인증절차가 남았습니다. 바로 로그인 방식입니다. 개인사용자는 공동인증서와 스마트 인증, 아이디를 이용한 로그인 방식이 있습니다. 구 공인인증서인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한번 발급받고 해당기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개인용의 공동인증서는 은행이나 증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 인터넷 신분증이라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다른사람에게 양도를 하시면 안됩니다. 비대면으로 인증을 해주고 있는 법적효력이 있어 모든 인터넷 전자거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범용의 경우 1년에 4400원을 받지만 용도 제한으로 은행에서만 쓰실때는 무료로 받으시면 됩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에서의 수수료는 착합니다. 같은 우체국으로 송금을 하실때는 면제가 되어 수수료를 낼 필요가 없습니다. 타행도 월 10건 이하는 무료로 제공되고 추가적으로 보낼때는 약간의 비용이 계산됩니다. 시중 은행들도 당행끼리는 무료가 많으니 이용하실때 참고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안전하게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려면 사전에 사용방법과 피해야할 주의사항을 읽어두면 도움이 됩니다. 보이스피싱이 코로나를 틈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는 내용을 한번 확인해보시고 해당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줍니다.

사용을 하다보면 어디서나 문제가 발생합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면서 문의사항이 생기면 1599-1900, 1588-1900 우체국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결하여 상담사 0번을 눌러주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